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학/음양오행

화(火)의 성격

by 격물치지 2021. 10. 22.
728x90

()은 천천히 자라면서 땅에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기본이 변하지 않고 탄탄하여 강한 태풍이 몰아치지 않는 한 뿌리가 뽑히지 않는 안정적인 성격인데 반하여 화()는 작은 바람에도 쉽게 살아나서 활활 타오르거나 반대로 작은 바람에 쉽게 꺼져버립니다. 작은 불씨가 큰불이 되어 온 산을 태워버리거나 큰 건물을 한순간에 잿더미로 만들어버리기도 하며, 큰불도 순식간에 꺼져버릴 수 있습니다.

 

 

()의 성격은 밝게 빛나고 따뜻하며 어떠한 상황이든 분명하고 명확합니다. 예의가 바르고, 아랫사람의 그릇된 행동을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화는 예()를 상징합니다. 불이 타오를수록 재만 수북하게 쌓이는 것과 같이 화()는 겉모습은 뜨겁고 화려하고 다혈질적이며 급해 보이지만 속은 여리고 항상 허전함이 남아 있습니다.

 

()가 잘 발달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예의바르게 행동하지만, ()가 과다한 사람은 앞뒤 가리지 않고 급하게 행동하며 타인을 무시하고 자신의 성질을 자제하지 못하여 무례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화의 발달

()가 발달하면(3개 정도)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이며,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절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삶의 의지가 있고, 자신이 계획한 일을 자신 있게 처리해 나아갑니다.

불이 타오르는 모습처럼 자유롭고 행동에 자신감이 넘치며, 인정이 있고 공손하며 예의가 바릅니다.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어떠한 순간에도 자신을 낮추고 타인에게 겸손하며 양보할 줄 알고, 글 솜씨가 있고 예술분야에 끼가 있으며 매사에 실천력이 있습니다.

 

화의 과다

()가 과다이면(4개 이상) 뜨거운 불과 같이 매우 정열적이고 화려하며, 자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예술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또한 작은 일에도 화를 내거나 목숨을 건 듯이 몰입하는 경우도 있으며, 성격이 매우 급하고 화끈해서 일을 시작하거나 추진하거나 계획하는 것은 잘 하지만 금방 타올랐다가 꺼지듯이 끝마무리가 약한 것이 단점입니다.

 

끈기는 약하지만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고 극복하는 힘은 누구보다 강하고 적극적입니다. 강한 돌파력으로 힘들고 어려운 일을 뚫고 나아가는 힘은 있으나, 성격이 매우 급하고 불같아서 쉽게 화를 내고,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며, 일을 시작한 후 곧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의 직업

()와 어울리는 직업은 활동적이거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과 관련된 무용가, 체육인, 헤어디자이너, 의상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등이 있습니다.

 

728x90

'사주명리학 > 음양오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金)의 성격  (0) 2021.10.22
토(土)의 성격  (0) 2021.10.22
목(木)의 성격  (0) 2021.10.22
[사주명리] 수(水)의 병적 증상  (0) 2021.05.12
[사주명리] 금(金)의 병적 증상  (0) 2021.05.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