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맹탈출

파워포인트 글자밑 빨간줄(맞춤법) 없애기

by 격물치지 2021. 3. 23.
728x90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는데, 아직까지 한글이 익숙하지 않아서 표와 도면을 작성하는데 적응이 되지 않네요.

 

기존에 사용을 하던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표나 도면을 작성을 하고, 캡처하여 한글에 그림으로 삽입을 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 어렵게 사네요. ㅠㅠ)

 

그런데 파워포인트에서 작성한 표나 도면의 글자에 문제가 있었네요. 글자 밑에 빨간줄이 있는 것을 모르고 처음에는 애써 붙여넣기를 하였는데, 나중에서야 글자 밑에 빨간줄을 알게 되었습니다. 3시간 동안의 작업인데 난감하네요.

 

 

 

 

. 컴맹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와 같은 난감한 일이 번도 아니지만,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서 이런 일을 겪게 줄은 생각을 하지 못했네요.

 

아래와 같이 파워포인트에서 글자 밑에 빨간줄을 없앨 있습니다.

저와 같은 고생이 없으시기 바라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자 밑에 빨간줄이 생기는 이유는 파워포인트가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가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하지 못하게 하면 되는데...

 

 

 

 

메뉴에서 '파일' 선택하면 '메인 메뉴' 이동을 합니다.

 

 

 

 

'메인 메뉴' 제일 아래 '옵션'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파워포인트 옵션을 있습니다.

 

 

 

 

여기서 '언어 교정' 클릭하고, 하단의 'PowerPoint에서 맞춤법 검사 문법 검사' '입력할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가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쉽네요.

파워포인트가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글자를 입력했을 , 맞춤법이 맞는지? 틀리는지? 앞으로는 검사를 하지 않을 입니다. 따라서 틀린 문자을 입력해도 글자 밑에 빨간줄이 나옵니다.

 

경우에 따라 맞춤법을 검사할 필요가 없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물론 맞춤법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위와 반대로 '입력할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앞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